Archive for the '사진 기기 - 가방' Category

액세서리 가방

2018.11.16: [Shimoda Designs의 Stuff Sack Kit] 얼마 전 Shimoda Designs에서 새로 내놓은 Stuff Sack Kit. 4, 8, 12인치 너비 그물주머니로 구성되고, 주머니 밑바닥은 내수성(water resistant) 재질. 가격은 $24.95.

2018.11.19: [Gura Gear의 Et Cetera Case] 얼마 전 Gura Gear에서 새로운 Kiboko 배낭들과 함께 다시 내놓은 액세서리 가방. 1L, 2L, Extra Small, Small, Medium 크기가 있다. 나는 아이폰 비디오용 케이블들과 자질구레한 것을 보관하는 용도로 Extra Small과 Small 크기를 골랐다.

p.s. 이런 가방들은 투명한 TPU(Thermoplastic Polyurethane. 열가소성 폴리우레탄) 창으로 내용물을 전부 볼 수 있게 해서 좋긴 한데, 긁히기라도 하면 마음이 좀 아프겠지.. 그리고 시간이 지날수록 –아마도– 누래질 것이다.

Shimoda Designs의 Small 크기 Accessory Case. 상자에 둘린 두 지퍼를 열면, 조개 껍데기처럼 서로 연결된 두 상자가 펼쳐진다. 각 상자는 지퍼가 있는 그물 주머니가 있다. 그리고 상자에 달린 손잡이로 삼각대 등에 –펼친 채로도– 걸어둘 수 있다. 어깨에 멜 수 있는 스트랩을 함께 제공한다. 크기 15 x 15 x 8 cm.

Peak Design의 Tech Pouch. 크기 24 x 15 x 10 cm.

2018.11.8: [Shimoda Designs의 Small 크기 Accessory Case] 여러 가지 자질구레한 액세서리를 보관하는 용도로 Shimoda Designs의 Small Accessory Case 2개를 사용 중인데, Peak Design의 Tech Pouch도 꽤 실용적일 것 같다. 크기가 좀 크고, 이 주머니의 천 재질이(Sage Green 색 Tech Pouch 사진상으로는) 탐탁지 않지만..

Medium과 Large 크기 Accessory Case도 뒷면 전체가 투명한 TPU 창이라서 지퍼를 열지 않고도 모든 물품을 확인할 수 있다. 크기는 각각 29 x 15 x 8 cm, 29 x 15 x 13 cm.

2018.12.16: [Shimoda Designs의 Medium과 Large 크기 Accessory Case] Shimoda Designs의 Small 크기와 함께 Medium과 Large 크기도 여러 가지 액세서리를 용도별로 보관하는 데 사용한다. 배낭 안 여기저기에 따로 보관하면 짐 정리도 번거롭고 더뎌진다. 용도별로 함께 두는 게 수월하다. Explore 40과 Explore 60 배낭 간 짐을 옮길 때도 간편하고. 그리고 딱딱하지 않고 무른 편이라서 배낭 공간을 덜 차지한다.

2019.8.2: [Shimoda Passport Wallet] 여권, 카드, 펜, 동전 등등, 작은 소지품 보관 케이스. $22.95.

2019.8.2: [Shimoda Accessory Pouch] 시모다 배낭의 허리 벨트에 끼울 수 있는 액세서리 보관 케이스. $22.95.

2019.8.2: [Shimoda Panel Wraps] 여러 가지 액세서리를 개별 보관할 수 있는 접이-지갑. 2 Panel, 3 Panel, 4 Panel이 있고, 가격은 각각 $24.95, $29.95, $34.95.

2020.1.22: [Peak Design의 Tech Pouch] 자질구레한 액세서리를 한꺼번에 보관하고 이용할 수 있는 주머니로는 이만한 게 없는 것 같다. 최대 수납 부피는 2L. 아마존에서 $59.95. 나는 검정을 골랐다.

2020.1.22: [Peak Design의 Field Pouch Accessory Pouch] 필드 파우치는 테크 파우치 만큼 주머니가 많지 않지만, 덮개가 부피에 따라 확장되는 roll-top 디자인이고, 최대 수납 부피는 3L. 아마존에서 $39.95.

Shimoda Designs의 Explore 배낭
Shimoda Designs의 Core Unit 칸막이 상자
물통 (2)

케이블 릴리이즈

2019.8.20: [케이블 릴리이즈 케이스] 나는 렌즈마다 린호프 케이블 릴리이즈(Linhof Heavy Duty Cable Release with T-Lock)를 셔터 릴리이즈 레버 구멍에 꽂고 케이블을 렌즈 경통에 감아서 보관하는데, 부피가 아주 큰 Schneider Apo-Tele-Xenar 5.6/400mm Compact MRC 렌즈는 이렇게 할 수 없다. 핀홀 카메라를 가져갈 때도 그렇다.

끝이 뾰족한 케이블 릴리이즈를 배낭에 아무렇게나 집어넣고 싶지는 않은데, 이렇게 라발리에와 헤드셋 마이크 휴대용 케이스를 쓰면 어떨까 싶다. B&H에서 $22.95.

2019.9.3: 도착했다. 케이블 릴리이즈를 보관하는 용도로도 딱인데, 부피가 좀 된다.

2020.1.15: [100cm 길이 케이블 릴리이즈] 긴 케이블 릴리이즈로 셔터를 누르는 건 어떤 느낌일까 싶고, 어떤 장점이 있을까 해서 Aliexpress에서 2개 샀다. 서로 다른 판매자에게 하나씩 샀다.

1월 6일에 구매한 케이블 릴리이즈가 먼저 도착했다. 운송료 무료 $5.59. 검정 외피가 다른 케이블 릴리이즈보다 헐렁한 감이 있는데, 뜨거운 여름에도 잘 견딜지? 만듦새는 좋다. 잠금장치도 있다. 전체 길이는 102 cm.

2020.1.17: 오늘 도착한 두 번째 케이블 릴리이즈는 첫 번째와 똑같았다. 같은 제품을 여러 판매업자가 –제품 이름을 바꾸거나 조금씩 다른 가격으로– 판매하는 것이다. 운송료 포함 $5.44.

2020.1.23: 나사산이 뽀족하지 않아서, 일부 카메라의 소켓에 들어가지 않는 걸 확인했다.

Seek Outside의 5400 시리즈 커스텀 배낭

이런 배낭들은 앞면에 큰 주머니가 있는데, 여기에 넣어둘 기기와 액세서리는 안전한 케이스로 보호할 필요가 있다. 배낭을 뉘어 놓고(배낭 앞면이 바닥에 닿게) 등판 덮개를 이용할 때, 앞면 주머니 속 기기들이(앞면 주머니에 의류 같은 걸 넣는다면 모를까) 배낭 무게와 딱딱한 바닥을 견디지 못할 수 있어서다. 내가 그렇다. — Shimoda Designs의 새로운 Action X30, X50, X70 배낭과 DV 롤러

2019.11.7 ~ 12.7: [Seek Outside 배낭] 윗글에 적었듯이 Shimoda 배낭이나 F-stop 배낭은 배낭 앞면, 등판, 윗면을 통해 기기를 이용할 수 있다 보니, 이 배낭의 본래 사용 방식대로 눕혀 놓고 사용할 때 여러모로 불편했다.

특히, 눕혀놓기 전 배낭 앞면 주머니에 있는 –눌리면 안 되는– 물건을 꺼내놓아야 하는 게 스트레스가 됐다. 촬영을 마치고 나서는, 눕혀놓은 배낭의 등판 덮개를 통해 짐을 넣은 다음, 배낭을 세워서 앞면 주머니에 넣는 것도 번거로웠다.

나는 배낭을 내려놓기만 하면, 여기저기가 아닌 –Gura Gear 배낭과 Lightware BP1420B Deluxe 배낭처럼– 한 공간에서 기기를 꺼내고 넣을 수 있는 배낭이 편했다. 내게 Top Loading과 Panel Loading 방식을 함께 갖춘 배낭이 필요했다. 그러면서 높이뿐만 아니라 너비까지 늘리거나 압축할 수 있는 배낭을 찾았다.

Lightware의 BP1420B Deluxe 배낭. 약 2년 반 동안 사용했다. 나는 어깨 스트랩과 허리 벨트가 불편했다. 옆구리에 삼각대를 달 수 있지만, 가뜩이나 배낭 너비가 넓은데 삼각대까지 달면 이동할 때 방해가 된다. 그리고 칸막이는 무척 견고하지만 꽤 무거웠다. 그럼에도 나는 이 배낭을 항상 즐겁게 사용했다.

작년 여름, 우연히 Seek Outside의 Exposure 5000 패널 로딩 배낭 사용기를 본 뒤로, 틈틈이 Seek Outside 배낭들을 살펴봤다. Seek Outside 배낭은 무지막지한 짐을 메고 이동해야 하는 수렵, 팩래프트(packraf), 종단 배낭 여행, 탐험을 위해 만들어졌다. 예를 들어, 57 리터짜리 Peregrine 3500 배낭은 무게가 1.87 kg에 불과하지만, 90 kg 짐을 들 수 있다. Seek Outside 배낭에 대한 외국의 평가 대부분이 아주 무거운 짐을 위한 가장 편안한 배낭이라고 말하고 있다.

일반적인 Integrated형과 짐 자루와 서스펜션 사이에 짐을 넣을 수 있는 Breakaway형.

Seek Outside 배낭은 모두 외부 프레임 배낭이다.
배낭 소재는 X-Pac이고, 그래서 Seek Outside는 레인 커버가 필요 없다고 생각한다.
Seek Outside 배낭은 일반적인 Integrated형과 Breakaway형, 2가지 유형으로 구분된다. 두 가지 모두 같은 프레임, 허리 벨트, 어깨 하네스를 사용한다.
그리고 기성품과 사용자 맞춤 배낭이 있다.

1분 14초 부분. 일부 Seek Outside 배낭, 또는 커스텀 배낭은 Roll Top(접뚜껑) 말고도 완전히 갈라지는 측면 지퍼로 배낭 속 짐을 빠르게 꺼내고 넣을 수 있다.


짐이 적을 때는 접뚜껑을 프레임 높이까지 말아서 정리할 수 있다. 사진 속 배낭은 85mm 앵글형 관측경(angled spotting scope)이나 삼각대를 넣을 수 있는 16인치 높이 옆구리 주머니(tall side pocket)가 양쪽에 달려있다. 기성품인 Lanner 5400 배낭에 있는 긴 주머니이고, 이 배낭 이름을 따서 Lanner 스타일 주머니로 불린다. 커스텀 배낭은 이런 옆구리 주머니의 원단을 검정 500D Cordura, 황갈색(tan) 500D Cordura, 멀티캠(multicam) 500D Cordura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2분 15초 부분. 짐이 적을 때는 측면 스트랩 3개를 당겨 매서 115 리터 배낭도 데이팩 크기로 줄일 수 있다.

기성품에는 Integrated형도 있고, Breakaway형도 있지만, 내가 원하는 유형(Integrated형과 Breakaway형), 크기, 색상, 옵션으로 구성된 배낭이 없을 수 있다.
사용자 맞춤 배낭은 Integrated형과 Breakaway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고, 내가 원하는 크기, 색상, 옵션으로 구성할 수 있다. 대신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가장 큰 사용자 맞춤 배낭은 6000 ci(98 리터. cubic inch. 큐빅 인치)이다. 기성품 배낭에는 6300 ci(103 리터)와 7400 ci(121 리터) 짜리도 있다.

배낭 앞면에 Talon 수납 주머니를 달 수 있다. [왼쪽] Talon 수납 주머니가 부착 안 된 배낭. [오른쪽] 황녹색(olive freen) Talon 수납 주머니를 부착한 배낭.

앞면 수납 공간이 필요할 때 부착할 수 있는 Talon 수납 주머니. 배낭에 13 리터 공간을 더 마련할 수 있다. Talon 수납 주머니 옆면에 수직 지퍼 주머니가 있고, 위쪽 입구를 통해 또 다른 내부 그물 주머니에 짐을 넣을 수도 있다. 주황, 회색, 황녹색, 3가지 색상이 있다. 별매품이다.

탈부착할 수 있는 Talon 수납 주머니는 Seek Outside의 Fortress나 Unaweep 배낭처럼 앞면에 주머니가 없는 배낭을 위해 고안됐다.

허리 벨트에 듀얼 버클이 달렸다. 짐 무게와 체형에 맞게 벨트의 상단과 하단을 개별적으로 조일 수 있다. 또한, 버클 하나가 파손되거나 고장나도 다른 하나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버클 2개를 끼우는 게 번거로울 수 있다. 주문자 요청이 있으면 싱글 버클로 교체해 준다.

배낭 서스펜션의 벨트를 Floating 벨트 모드Captured 벨트 모드로 바꿀 수 있다.

나는 패널 로딩 방식으로 배낭을 열 수 있으면서, 짐 부피에 맞게 배낭 크기를 압축할 수 있고(짐 부피에 맞는 배낭을 멜 필요가 없고, 큰 배낭에 짐을 적게 넣는 바람에 푹 꺼진 모양이 되지도 않고), 양 옆구리에 삼각대를 안전하게 부착할 수 있는 배낭을 찾았다. 또한, 25 kg ~ 30 kg 무게를 지탱할 수 있어야 한다. 그리고 배낭 이곳저곳에 주머니, 지퍼 등이 요란하게(?) 달리거나 형태가 반듯하지 않은 디자인은 피했다. 이런 내 요구에 Seek Outside의 커스텀 배낭이 잘 들어맞았다.

나는 왼쪽 배낭처럼 앞면 붙박이 주머니가 없는 기본 구성에, 오른쪽 배낭처럼 16인치 높이 옆구리 주머니(Lanner 스타일 주머니)를 선택했다. 위 두 배낭처럼 배낭 색상은 황녹색, 보조 색상(옆구리 주머니와 서스펜션 부위 색상)은 황갈색을 선택했다.

2019.11.14: [Seek Outside의 5400 시리즈 커스텀 배낭 -- 내 배낭 구성] 나는 5400 시리즈 커스텀 배낭을 선택했다. 나는 Breakaway형이 필요할 만큼 막대한 짐을 들지 않기 때문에(버스, 지하철, 택시로 송도신도시를 오가므로) Integrated형을 선택했다.

여기에 완전히 갈라지는 측면 지퍼(지퍼가 2개 달려있다), 16인치 높이 옆구리 주머니, 하이드레이션 튜브 통로를 옵션으로 추가했다. 그리고 앞면 붙박이 주머니 대신, 탈부착할 수 있는 주황색 Talon 수납 주머니탈부착 허리 패드(Lumbar Pad)도 함께 구매했다.

Shimoda Designs의 Core Unit V2와 DV Core Unit 칸막이 상자.

배낭 맨 윗부분 둘레 112 cm, 맨 아랫부분 둘레 107 cm, 말지 않은 짐 자루의 전체 길이는 109 cm이다. 이 둘레는 시모다 디자인의 Core Unit V2나 DV Core Unit 칸막이 상자를 넣을 수 있다.

5400 시리즈 커스텀 배낭은 짐 자루를 말지 않고 채우면 약 88 리터 용량이다. Talon 수납 주머니를 달면 13 리터가 더 마련되고 100 리터 배낭이 된다. 5400 시리즈 커스텀 배낭의 디자인 기반 중 하나이자 같은 크기, 같은 용량의 Lanner 5400 배낭은 10일간 추운 날씨 여행을 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크지만, 짐이 적을 때는 자루를 말고 압축해서 납렵한 데이팩처럼 작게 할 수 있게 설계했다.

2인치와 4인치 길이 익스텐션. 배낭 프레임 맨 위 양쪽에 끼운다. 익스텐션은 이렇게 투박하다. 내부는 비어있다.

2019.11.25: [Seek Outside의 5400 시리즈 커스텀 배낭 -- 배낭 프레임 길이 연장] Seek Outside 배낭은 프레임 길이, 어깨 하네스와 힙벨트 위치를 개별 조절할 수 있다. 이 중에서 프레임 길이는 토르소(torso) 길이와 짐 무게와 맞게 현장에서 조절할 수 있게 고안됐다. 배낭의 기본 프레임 길이는 24인치인데, 나의 토르소 길이와 짐 무게에 맞을지 알 수 없어서, 2인치와 4인치 익스텐션 둘 다 주문했다.

그리고 Seek Outside 배낭에 달린 Gatekeeper 압축 스트랩 외에 추가 스트랩이 필요할지 몰라서, Gatekeeper 버클 세트(12개)도 2개 샀다. 3/4인치 웨빙(webbing)을 사서 필요한 길이로 만들면 된다.

2019.11.25: [Seek Outside 배낭의 힙벨트 위치 조절용 도구 -- Nite Ize의 DoohicKey Key Tool] 힙벨트는 배낭 외부 프레임의 아랫부분에 기계 나사로 고정돼 있다. 힙벨트 양쪽에 달린 웨빙에 쇠고리가 2개씩 있고, 이 고리 중 하나에 기계 나사를 끼워 프레임에 고정한다. 힙벨트 위치를 조절할 때 –너트를 돌리려면– 3/8 렌치가 필요하다고 해서, 열쇠고리에도 끼울 수 있는 DoohicKey 도구를 샀다. $3.98.

2019.12.5 ~ 12.18: [Seek Outside의 5400 시리즈 커스텀 배낭 -- 도착] 주문한지 한 달만에 도착했다. 커스텀 배낭은 인도 기간이 6~8주인데 겨울철에는 상대적으로 빨리 제작하는 것 같다. 미국 콜로라도주 그랜드 정션(Grand Junction)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한다. 나는 배낭과 액세서리를 할인 가격으로 구매했다.

기본 구성품: 배낭(주요 구성 요소는 짐 자루와 옆구리 주머니, 서스펜션(어깨 하네스, 힙벨트, 프레임), Talon 수납 주머니(별매품)) 외에 Gatekeeper 압축 스트랩 4개(배낭 자체에도 이미 Gatekeeper 압축 스트랩 4개 등이 달려있다), 짐 자루 윗부분을 누르는 V자형 Gatekeeper 압축 스트랩 1개, Seek Outside 로고가 새겨진, 긴 스트랩 정리용 20 cm 길이 찍찍이 12개, 짐받이(load sling) 1개, 그리고 필드 수선 키트(R-Gatekeeper 버클 1개, L-Gatekeeper 버클 1개, G-후크 2개, 1인치 버클 1세트)가 제공된다.

구성품 분리: 짐 자루(Packbag), 어깨 하네스, 힙벨트, 프레임, 교차 막대(cross stay)를 쉽게 분리할 수 있고, 별도 구매할 수 있다.

기본 크기: 시모다 디자인의 Small과 Medium 크기 Core Unit을 넣고, 짐 자루 윗부분 입구를 둘둘 말고, 3열 Gatekeeper 압축 스트랩을 어느 정도 당겨 너비를 압축하면, 기본적인 전체 부피는 시모다 Explore 60 배낭과 비슷하다. 필요하면 용적을 더 줄이거나 88리터로 늘릴 수 있다.

주머니가 없다: 앞서 얘기했듯이, Seek Outside 배낭은 짐 자루 앞면에 앞면 붙박이 주머니(옵션 품목. 또는, 일부 배낭에 기본 제공. 짐 자루 앞면에 아예 재봉된다), Talon 수납 주머니(별매품. 배낭 앞면에 Gatekeeper 압축 스트랩으로 고정한다), 위 뚜껑(Top Lid. 별매품. 짐 자루 윗부분에 부착)을 달거나 힙벨트 양쪽에 있는 MOLLE 웨빙 파우치를 달지 않는 한, 양쪽 옆구리 주머니짐 자루 윗부분 뒤쪽에 있는 지퍼 주머니(shroud pocket) 말고는 주머니가 전혀 없다. 다른 브랜드의 배낭들보다 최소화된 이 배낭은 무거운 짐을 편안하게 운반하는 데 맞춰져 있다.

Gatekeeper 압축 스트랩 연결 고리: Gatekeeper 압축 스트랩 9개가 제공되고, 짐 자루 곳곳에 연결 고리가 있다. 직육면체 짐 자루 가장자리마다 몇 개씩 있어서 Gatekeeper 압축 스트랩을 자유롭게 두를 수 있고, 어떤 짐이든지 자루 둘레에 단단히 묶을 수 있다. 밑부분에도 있어서 매트리스 등을 묶을 수 있다. 필요하면 외부 프레임에도 두를 수 있다.

옆구리 주머니: 옆구리 주머니의 입구 부분은 탄성 코드(고무줄 스트링)가 둘러 있고, 코드 스토퍼(코드 락)로 조일 수 있다.(탄성 천으로 된 주머니는 사용할수록 늘어지고 보기도 안 좋다.) 나는 16인치 높이 긴 주머니를 선택했다. –옆구리에 달린 Gatekeeper 스트랩을 조이지 않아도– 삼각대 뿐만 아니라 다른 물건들도 밖으로 떨어져 나오지 않을 만큼 무척 깊다.

Talon 수납 주머니(별매품): 배낭처럼 X-Pac 재질로 만든 약 25 x 48 cm 크기 주머니로서, 앞면에는 왼쪽 가장자리에 세로 지퍼로 여닫는 주머니가, 뒷면에는 굵은 실로 짠 그물 주머니가 있다. 앞면 주머니는 짐에 따라 부피가 늘어나기도 한다. 앞면 주머니에는 자주 사용하는 물건을, 뒷면에는 젖은 물건을 넣는 데 사용할 수 있다.

가장자리에 있는 고리들에 Gatekeeper 스트랩을 걸어 배낭에 부착한다. 배낭과 Talon 수납 주머니 사이에 큰 물건을 묶어둘 수 있다. Olive Green, Blaze Orange, Gray, 3가지 색상이 있다. 나는 어두운 새벽이나 저녁에 눈에 잘 띄게 오렌지색을 골랐다.

2019.12.7: [다른 색상으로 Gatekeeper 압축 스트랩 교체] –이 배낭의 색상들엔 검정이 어울리지만– 20mm 너비(약 3/4 인치) 노랑 웨빙끈을 사서 검정 Gatekeeper 압축 스트랩 몇 개를 갈아 끼웠다.

ITW NexusAustriAlpin과 제휴해 만든 GT Cobra 버클 시리즈. 목표 인장 하중 500lbf/2,2kN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다른 어떤 플라스틱 하드웨어보다 더 견고하게 설계된 GT COBRA 버클은 금속 성분이 없는 100% 폴리머 시스템이다.

2019.12.11: [Seek Outside 배낭의 힙벨트 -- 버클 교체] 배낭을 주문할 때 듀얼 버클 대신 싱글 버클을 선택할 수 있었지만, 우선 듀얼 버클을 경험해 보고 필요하면 나중에 싱글 버클을(Seek Outside 제품이든, 다른 호환 제품이든) 사려고 했다. 배낭이 도착했고 틈날 때마다 착용해 보았는데 기능적으로 듀얼 버클은 완벽했다. 다만 버클 모양이 촌스럽다.

그래서 Mil-Spec Monkey에서 ITW GT COBRA 2인치 너비 Adjust형 버클 수컷($4.12)/암컷($5.34) 세트를 2개 샀다. 한 세트는 Marine Coyote로, 다른 한 세트는 Tan 색상으로 샀다. 한국 운송료 $13.

2019.12.15: [Seek Outside 배낭의 힙벨트 -- Floating 모드와 Captured 모드] 힙벨트는 Floating 모드와 Captured 모드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다. Floating(부유) 모드의 힙벨트는 프레임 아래가 아니라 맨 아래 가장자리에 경첩처럼 부착되고(배낭을 세워놓으면 힙벨트가 –배낭을 따라 세로로 세워지지 않고– 바닥에 넓게 눕게 돼서, 좁은 버스 안에서 여러모로 불편하다.), 신체 구조에 맞게 감싸고 몸을 따라 자유롭게 움직인다. Captured(고정) 모드는 전통적인 배낭처럼 몸에 확실하고 단단하게 붙는다. 또는, 이 두 모드의 중간으로 설정할 수도 있다.

2019.12.17: [Siamese Slik Clips] 1인치 웨빙에 바느질 없이 끼울 수 있다. 긴 웨빙을 정리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나는 Duraflex 제품 대신 Condor Outdoor의 Olive Drab색 Siamese Slik Clip을 10개 샀다. $7.95.

2019.12.17: [Gear Aid의 3/4인치 호각 버클 키트] Seek Outside 배낭에도 가슴 스트랩이 있지만, F-stop이나 Shimoda 배낭처럼 호각이 결합해 있지 않다. 이 키트를 사서 가슴 스트랩에 끼우려고 했는데(가슴 스트랩은 분리형이라서 간편하게 떼낼 수 있지만, 웨빙에 끼워진 버클을 떼려면, 실을 풀어야 하고 다시 바느질해야 한다), Amlrt에서 이 호각이 끼워진 가슴 스트랩 키트를 같은 가격에 판매한다. 그리고 바느질 없이 기존 가슴 스트랩을 대체할 수 있게 만들었다.

Gatekeeper 버클.

Shimoda Designs의 새로운 Action X30, X50, X70 배낭과 DV 롤러

Shimoda Designs의 Explore 배낭
Shimoda Designs의 Explore 30L 배낭
Shimoda Designs의 Core Unit 칸막이 상자

F-stop의 Ajna 40L 모듈식 배낭
F-stop의 Sukha 70L 모듈식 배낭

Gura Gear의 Bataflae 32L 배낭
Gura Gear의 Bataflae 26L 배낭
Gura Gear의 Bataflae 18L 배낭
Gura Gear의 Kiboko 30L과 Kiboko 22L+ 배낭

Lightware BP1420B Deluxe 배낭

배낭에 보조 가방 달기
트레킹 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