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for the '작업흐름 - 브리지' Category

Bridge를 백그라운드로 실행하기

2011.4.25: 나는 항상 Adobe Bridge CS5에서 사진 작업을 시작하고 포토샵 작업을 마친 다음에는 Bridge로 완성물을 관리한다. 그래서 Bridge는 로그-인과 함께 자동 실행되게끔 설정했다. Bridge 환경설정의 Advanced 항목에서 Start Bridge At Login을 켜면, Bridge를 사용하기 전까지 시스템 자원을 적게 소모하면서 Bridge가 백그라운드로 실행된다.

스프레드시트로 계층적 키워드 만들고 Bridge로 가져오기

2011.4.24: Adobe Bridge에서 사용할 계층적 키워드를 쉽고 빠르게 만들려면, 스프레드시트를 열고 아래 그림처럼 계층적 셀을 구성하면 된다. 그리고 Plain text 포맷 파일로 저장한다.(Mac OS X에서 Numbers로 계층적 키워드를 작성했으면, 키워드가 있는 전체 셀을 Copy하고 나서 TextEdit의 Plain text 포맷 문서에 Paste한다. 그리고 저장한다. 이런 방법도 있다.)

그런 다음, Bridge의 Keywords 패널 오른쪽 끝에 있는 작은 아이콘을 누르고, Import를 선택한다. 그리고 스프레드시트로 작성한 Plain text 포맷 파일을 가져온다.

Adobe Bridge CS5에서 하위 폴더 내용물 함께 보기

2011.3.21: 나는 이미지 브라우저와 작업흐름 소프트웨어로 Adobe Bridge CS5 대신 Photo Mechanic을 사용하지만, Bridge는 나의 중요한 관심사 중 하나이고, 어떤 작업은 Bridge로 더 간편하고 효과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Photo Mechanic은 탭 브라우징, 하위 폴더 또는 다른 폴더 내용물 함께 보기 기능이 있어서 여러모로 편리한데, Bridge CS5에서도 하위 폴더 내용물을 함께 볼 수 있다.

위 그림처럼 경로 막대기에 있는 폴더 중에서 원하는 폴더 위로 마우스를 옮기고 나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해당 폴더에 있는 하위 폴더들의 내용물들을 함께 볼 수 있는 Show Items from Subfolders가 나타난다.(경로 막대기가 나타나지 않으면 Window → Path Bar를 누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