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for the '사진 - 송도신도시 사진 프로젝트' Category

호수1교 밑 반영 촬영 포기 (재편집)

2018.8.2: 새벽 첫 버스를 타고 호수1교 밑 센트럴파크에 왔습니다. 긴 다리 반영과 함께, 철재 뼈대에 해수로 물결이 반사돼서 일렁이는 모습을 찍으려고 했죠. 촬영을 시작할 즈음, 뒤쪽에서 한 아빠와 아이가 RC 보트를 띄우고 있었습니다. 금세 물결이 거칠어졌고, 거품이 잔뜩 생겼습니다.

저나 그들이나 각자의 놀이를 하러 온 것뿐이라서, 방해받았다는 생각은 하지 않았습니다. 얼마간 기다리다가 밤을 새우고 와서 피곤하기도 했고 구름이 껴서 홀더에 암막을 도로 넣고 배낭을 꾸렸습니다.

2018.8.9: 비디오 중간에 나오는 –뒷모습이긴 해도– 남자분의 옆얼굴 부분을 흐릿하게 처리해서 다시 올렸습니다.

3공구 나대지 인천아트센터

2018.6.17: 2009 인천세계도시축전이 열렸던, 이곳 3공구의 황량한 나대지에서 보이는 인천아트센터가 외딴 행성의 기지처럼 보였습니다. “현실을 벗어나고, 알 수 없는 세계”는 제 송도신도시 사진의 주제이기도 합니다. 지금 인천아트센터 뒤로 힐스테이트레이크 송도가 지어지고 있지만, 지금 찍는 게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이곳이 언제 어떻게 바뀔지 모르고, 지난 8년의 송도신도시 촬영 동안 급작스런 변화를 여러 번 경험했습니다.

송도누리공원 국제대로 다리

2018.5.9: 이 장면은 선명해야할 가까운 지점과 먼 지점이 서로 아주 가깝게 있습니다. 이런 장면은 틸트나 스윙이 도움이 되지 않죠. 피사계 심도나 과초점 거리에만 의존해야 합니다. 저는 스크린루페로 지켜보며 조리개를 조이면서 적합한 조리개를 결정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