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chive for the '생홀 - 물건' Category

Leatherman Genus 다듬가위

2008.9.2: 내가 액자를 만들 때 유리나 아크릴과 맷 보드 사이에 최대 19mm의 간격을 주려고 붙이는 간격막대나, 액자틀 밖으로 튀어나온 밑받침보드(백킹보드)를 고정하려고 붙이는 추가간격막대 등을 자를 때 Leatherman Vista나 Hybrid Pruner를 사용해 왔는데, 얼마 전 다시 Leatherman Genus를 샀다. Vista나 Hybrid와 다른 점이라면 산화 알루미늄 몸체, 회전하는 손잡이, 훨씬 간편한 가위 잠금과 해제, 가위 날의 간격을 조정할 수 있는 정도.

Leatherman의 Genus Pruner. 둥근 버튼을 누른 채 손잡이 부분을 돌려서 여러 가지 도구를 바깥쪽으로 꺼낼 수 있다.

2017.1.12: [Midwest Products - Easy Cutter Ultimate] 저 용도로는 Genus 다듬가위 대신 Midwest Products의 Easy Cutter Ultimate, Easy Mitre Box Deluxe, 또는 Excel Blades의 Mitre Box Set을 사용한다.

Midwest Products의 Easy Cutter Ultimate.

2017.1.12: [Felco의 F-912 가죽 가위집] 그래서 요즘은 이 가죽 가위집에 Genus 다듬가위를 넣어서 가져간다.

Felco의 F-912 다듬가위 보관/휴대용 가죽 가위집. 뒤쪽에 금속 벨트 클립도 달려있다. 이 사진은 내가 포토샵으로 합성했다.

Adventure Medical Kits의 초경량 & 방수 .3 구급품 키트

2016.3.11: 주위에 사람이나 차량 왕래가 거의 없고, 건축 폐기물들이 널려 있는 나대지에서 자주 촬영하다 보니, 만일을 대비해 이 정도 구급품은 배낭에 챙겨야 할 것 같아서. 방수 비닐봉지에 붕대/반창고 5종류, 약물과 연고 3종류, 상처 치료 3종류, 도구 2종류가 들어 있다.

배낭 속에 챙기는 다기능 도구들

Leatherman Micra 다용도 도구. 접으면 손가락 크기.

Leatherman Vista 다듬가위. 접어서 보관할 수 있다.

2013.6.17: [배낭 속에 챙기는 다용도 도구들] 요즘은 사뿐하게 움직이고 오래 걸을 수 있게(어제는 8~9km를 걸었다.) 배낭 차림을 줄이는 편이지만, Leatherman의 Micra(배낭 속에), Really Right Stuff의 MTX Multi-Tool(삼각대 꼭대기 원판 밑에) 같은 다용도 도구는 잊지 않고 챙긴다. 그리고 렌즈 앞을 가리는, 나대지에 높이 자란 수풀을 헤치려고 Leatherman의 Vista 다듬가위도 가져간다. p.s. Leatherman의 Genus 다듬가위도 있지만, 휴대하기에는 좀 무겁다.

2013.9.14: [빅토리녹스 레스큐툴] Leatherman의 Vista 다듬가위(잡나무를 자를 때 사용하는)와 함께 배낭 속에 챙기는 Victorinox의 RescueTool.

손잡이는 야간에도 식별이 잘 되게 형광 처리됐고, 손에 쥐기 쉽게 좀 길게 만들어졌다. 잠금 장치가 있는 큰 칼 안전벨트용 커터 톱(교체 가능. $5.95) 창문 파쇄기(교체 가능. $5.25). p.s. 교체용 부품은 eBay에서 살 수 있다.

2016.9.17: [Felco F11 다듬가위를 샀어야 했다] 언제부터인지 Vista 다듬가위의 절단 날(cutting blade)이 받침 날(anvil blade)에 꼭 맞게 움직이지 않아서 잡초가 잘 잘리지 않는다. 나사를 조여도 해결되지 않았다. Felco F11이나 F100 다듬가위를 샀어야 했다. 일단, Leatherman Genus 다듬가위를 사용해야겠다.

Mitutoyo 500-197-30 디지털 캘리퍼스

2016.6.28: 뷰 카메라나 핀홀 카메라 촬영에 필요한 액세서리나 부품 등을 만들려고 CNC 기계 가공을 의뢰하거나 3D 프린트 도면을 작성할 때 정밀한 수치 측정이 필요해서, Amazon.com에서 200mm까지 측정할 수 있는 Mitutoyo 500-197-30 디지털 캘리퍼스를 구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