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ware BP1420B Deluxe 배낭

Lightware BP1420B Deluxe 배낭. 수납 공간 사진 기기 외의 여러 가지 물건을 넣는 공간 지퍼 있는 큰 주머니. 애플 iPad나 17″ 노트북까지 넣을 수 있다. 지퍼 없는 큰 주머니 옆 주머니 어깨띠와 허리띠 보관 덮개 숨은 주머니.

2011.1.11: 대형포맷은 밥상을 차리는 것과 비슷해서 한 장을 촬영하더라도 여러 가지를 꺼내야 하므로, 어깨 가방이든 배낭이든 대형포맷용 가방은 밥상을 차리고 치우는 게 편한 구조가 좋다.

그동안 사용하던 Think Tank Photo의 StreetWalker HardDrive 배낭에는 거의 모든 걸 넣을 수 있었지만, 배낭 안에서 기기들을 두 겹으로 쌓아야 했고, 배낭만으로는 공간이 부족해서 보조 가방까지 달아야 했다. 촬영하려고 기기들을 꺼내고, 다음 장소로 가려고 다시 넣는 게 모두 번거로웠다.

그래서 Lightware BP1420B Deluxe 배낭으로 바꿨다. 더 큰 배낭이다. 큰 배낭은 Think Tank Photo에도 있지만, 모양새나 구조가 마음에 들지 않았다.

특별한 점이라면 이 배낭의 TS1420 Tote Shell Box(수납 바구니)는 분리형이고 Lightware MF1420 MultiFormat 가방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두 가방이 모두 있으면 -기기들이 수납된- TS1420만 교체함으로써 간단히 짐 꾸리기를 마칠 수 있다. 등받이의 어깨띠와 허리띠는 지퍼로 열고 채울 수 있는 덮개 속에 감출 수 있다. 그러면 젖은 땅이나 눈 위에 배낭을 눕힐 때도 훨씬 안심할 수 있다. 차량에 넣을 때도 거치적거리지 않는다. 또한, 옆부분에 있는 손잡이로 배낭을 가방처럼 들 수 있다. 이 배낭의 빼놓을 수 없는 멋진 점 하나는 세워 놓아도 앞이나 뒤로 기울지 않는 것.

그리고 수납 덮개에 다시 배낭 크기와 똑같은, 지퍼로 둘러싸인 큰 주머니가 있어서 사진 기기 외의 여러 가지 물건을 쉽게 꺼낼 수 있으며, 지퍼로 된 주머니와 지퍼 없는 주머니가 있고, 지퍼 없는 주머니에는 Multi Z Pocket(Z1091)을 부착할 수도 있다. 수납 덮개 안쪽에도 큰 주머니가 2개 있다.

Lightware 1420 시리즈용 칸막이 묶음.

Lightware 칸막이는 그야말로 최고다. 부드럽고 푹신한 Tricot(기계로 뜬 그 모조 직물) 안에 가볍고 견고한 플라스틱류의 발포체가 들어 있다. 일반 칸막이처럼 휘어지지 않으며 충격에도 가장 강한 칸막이다.

배낭의 실제 외부 크기는 39cm × 63cm × 25cm(너비 × 높이 × 깊이). StreetWalker HardDrive 배낭이나 다른 일반적인 사진 배낭 보다 훨씬 크지만, 내 키에는 맞는다. 무게도 예전과 거의 비슷해서 10㎞ 정도를 걸어도 괜찮을 것 같다.

이제 이곳저곳에 있는 주머니에서 바쁘게 꺼내지 않아도, 두 겹으로 쌓지 않아도 된다. 모든 걸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상 차리기, 상 치우기가 수월해졌다. 상 치우기 할 때마다 빠트린 건 없는지 긴장(?)하지 않아도 된다. 마침내 내가 원하던 배낭을 얻었다.

2011.2.22: [Lightware BP1420B Deluxe 배낭-2] 내게 이 배낭이 하나 더 있다. 미국에서 UPS로 도착한 포장상자에서 꺼내 확인만 하고는 다시 넣은. 나는 가방에 대한 고민이 아주 많은데, 어떤 가방이라도 손에 드는 가방이라면 그리고 대형포맷 카메라를 넣었으면 자주 쉬지 않고서는 오랫동안 걸을 수 없는 걸 잘 안다.

그래서 많은 시도와 실패 끝에 Lightware BP1420B Deluxe 배낭을 만났을 때 평생의 배낭이라고 생각할 만큼 무척 반가웠고 기뻤다. 그리고 Lightware에서 제품 종류를 줄이는 것 같은 정황이 있고 이 배낭도 그중의 하나인 것 같아서 얼마 뒤에 다시 하나를 구매했다.(사실, 두 번째 배낭도 같은 온라인 판매점에 주문했지만 재고가 없어서 백 오더를 해야 하고 또한 오래 기다려야 한다는 연락을 받았다. 그래서 메일을 주고받던 Lightware 직원에게 이 얘기를 했더니, 마침 하나 남은 게 있다며 그 판매점으로 바로 보내 주어서 기다림 없이 살 수 있었다.)

Lightware BP1420B Deluxe 배낭은 장거리 도보 여행용이 아니라 당일치기용 배낭이다. 송도 신도시를 기록하고 있는 내게 딱 맞다. 그리고 될 수 있으면 송도 신도시와 인천을 평생 기록하고 싶다.

나의 Lightware BP1420B Deluxe 배낭.


Gitzo GC5100 삼각대 가방과 BP1420B Deluxe 배낭. 직사각형이라서 기울어지지 않고 꼿꼿하게 선다.


Gitzo GC5100 삼각대 가방과 BP1420B Deluxe 배낭. 덮개가 평평해서 촬영하는 중에 여러 가지 기기를 간편하게 내려 놓을 수 있는 받침대 역할을 하기도 한다. iPad, iPhone, 슬립-온 필터 어댑터 2개, 77mm 필터, Linhof 4×5 Folding Focusing Hood와 Groundglass Frame.

Lightware BP1420B Deluxe 배낭 Lightware TS1420 Tote Shell Box(수납 바구니) Linhof Master Technika classic 4×6 ND 그래드 필터 주머니(삼각대 꼭대기 원판 고리에 걸 수 있다.) Lee Filters의 Foundation Kit 4×5 렌즈 가방(렌즈 3개 수납) 77mm 원형 필터 주머니(삼각대 꼭대기 원판 고리에 걸 수 있다.) Lee Filters의 Slotted Wide Angle Lens Hood 필터 어댑터 링 주머니(삼각대 꼭대기 원판 고리에 걸 수 있다.) Bergeon Dust blower 4657 Klean Kanteen의 355㎖ Wide-Mouth Stainless Steel 물통과 Stainless Flip D-Ring 뚜껑 Schneider 6배 루페 Pentax Digital Spot Meter Linhof Multifocus Optical Viewfinder 4×5 Sheet Film Holder 보관철(4×5 필름 홀더 10개 수납. 삼각대 꼭대기 원판 고리에 걸 수 있다.).


Gitzo GC5100 삼각대 가방과 BP1420B Deluxe 배낭.

2011.9.10: Lightware TS1420 Tote Shell Box(Lightware BP1420B Deluxe 배낭용 수납 바구니)에 Lightware AD8030-Divider Set으로 새로 꾸민 Linhof Master Technika classic 보관 공간. Really Right Stuff의 B25 플레이트와 MPR-73 3/8ths: 73mm MPR 3/8th threaded 다목적 레일이 닿는 부분은 4조각으로 자른 칸막이(양면 접착천으로 고정했다.)로 폭 파이게 했다. 이렇게 수납 바구니의 칸막이를 줄여서 5~6개의 렌즈를(Schneider Apo-Tele-Xenar 5.6/400mm Compact MRC 렌즈를 포함해) 보관할 수 있게 됐다.

2016.12.1: 올해 봄에 Lightware BP1420B Deluxe 배낭 2개를 처분했다.

0 Responses to “Lightware BP1420B Deluxe 배낭”


Comments are currently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