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촬영용 장갑

2010.11.16 - 11.23: [AquaTech의 Sensory Gloves] 며칠 전 이 장갑이 도착했다. 손이 큰 편이라서 가장 큰 XL 크기를 주문했는데, 너무 크지 않을까 염려했지만 다행히 손에 잘 맞았다.(한 치수 큰 크기를 선택하는 게 좋다.) 가죽이나 섀미 장갑과 비교하면 훨씬 가볍다. 하지만 긁힘에 강한 것 같지는 않다. 또한, 혹한용은 아니다. 아주 추운 날씨에는 얇은 속장갑을 끼는 게 좋다. 안감의 촉감은 부드럽고, 엄지와 검지에 있는 구멍(신축성 있는 천에 조그맣게 뚫린)으로 쉽게 손가락을 빼낼 수 있다. 추운 날씨에도 장갑을 벗지 않고, 뷰 카메라를 세밀하고 정교하게 조작할 수 있게 됐다.

크기(손목에서 가장 긴 손가락까지의 길이)는 Small(15.2cm ~ 16.5cm), Medium(17.7cm ~ 19cm), Large(20.3cm ~ 21.5cm), Extra Large(22.8cm ~ 24.1cm)까지 4종류가 있고, 가격은 $49.95.

2012.2.11: [AquaTech의 Sensory Gloves (2)] 재작년 겨울에 구매한, 엄지와 검지에 있는 구멍이 있는 AquaTech Sensory Gloves를 끼고 다닌다. 구멍으로 손가락을 뺄 수 있어서 카메라의 아주 작은 부분도 섬세하게 조작할 수 있다. 두껍지도 얇지도 않은 이 장갑은 거북스럽지 않고 그저 내 손처럼 착용감이 아주 좋다. 그래서 이 장갑을 껸 채로 준비하고 촬영한다. 하지만 영하 7도 이하의 기온에서는 손이 좀 시리다.

2014.8.23: 1~2년 끼고 다니니까 보풀이 일어났고, 엄지와 검지에 있는 구멍도 많이 헤졌다. 소모품류에 속하긴 하지만 질기지 않아서 다시 사지 않겠다.

2013.4.23: [여름 촬영 장갑] Outdoor Research의 Spectrum Sun 장갑. 자외선 보호 지수 UPF 50+.

2013.10.20: Outdoor Research의 Alti Gloves. 빨간 속장갑이 함께 있다. GORE-TEX 재질. 겉장갑도 아주 두껍고 따뜻하다.

2014.11.26: [Outdoor Research의 PL 100 터치스크린 장갑] 터치스크린용 실을 사서 장갑 손가락 끝 부분에 바느질해 보기도 했는데 신통치 않았다. 전화나 문자가 올 때마다 장갑 벗는 게 번거로워서 아마존에서 $18.90씩 주고 두 켤레 샀다. 위에 소개한 Alti 장갑 같은 큰 장갑이나 벙어리장갑의 속장갑으로도 활용할 수 있을 듯.

Outdoor Research의 PL 100 Sensor 장갑. 장갑을 끼고도 터치 스크린을 다룰 수 있다.

2014.12.8: [Outdoor Research의 PL 100 터치스크린 장갑 - 2] 며칠 전 도착했다. 화면 터치는 자연스럽고 완벽했다. 하지만 내 손 크기보다 한 단계 큰 크기를 선택한 바람에, 장갑 손가락 끝 부분이 내 손가락 끝 부분보다 약간 위에 오고 손가락 둘레가 좀 헐렁하다. 터치할 화면 부분을(특히, 글자를 쓸 때) 정확히 누르려면 좀 집중을 해야 한다. 그래도 화면 잠금을 풀고, 앱을 실행하고, 전화를 걸거나 문자를 확인하는 건 불편하지 않다.

2016.9.17: [Pine Tree Tools의 Bamboo Work & Gardening Gloves] 촬영하는데 또는 삼각대배낭 자리에 방해가 되는 잡초(꽃이나 나무를 자르진 않는다)를 다듬가위로 자를 때 사용하는 장갑. 긁힘과 꿰뚫림에 강한 폴리우레탄 코팅이 손바닥 전체, 손가락 끝과 옆면까지 둘려 있다.

2014.11.26: [Outdoor Research의 Chroma Full Sun 장갑과 Sentinel Sun 토시] 어쩌다 보니 미리 자외선 차단 장갑과 토시를 두 개씩 사놓았다. 작년에 산 Spectrum Sun 장갑의 착용감, 통풍, 세탁 용이성, 내구성이 꽤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다. 토시는 소매 부분에 엄지손가락 구멍이 있고, 가운뎃손가락에 걸어서 토시가 손등 위쪽으로 쓸려 올라가지 않게 하는 고리가 손바닥 구멍 안쪽에 있다. 또한, 팔뚝쪽 토시 끝을 안정되게 고정하는 실리콘이 안쪽에 얇게 발라져 있다.

Outdoor Research의 Chroma Full Sun Gloves.

Outdoor Research의 Sentinel Sun Sleeves. 세제를 풀어 손세탁하면 얼룩도 잘 빠진다.

2017.9.8: [Outdoor Research의 Chroma Full Sun 장갑과 Sentinel Sun 토시 -- 달려드는 모기 방어] 팔 토시는 여름철 달려드는 모기를 방어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자외선 보호 지수 UPF 50+.

2017.10.18: [Outdoor Research의 Aerator 장갑] 계절 구분 없이 송도신도시 촬영 때 사용하려는 새 장갑. 터치 스크린 있는 기기와 호환한다. 착용감이 괜찮고 대형포맷과 전자 기기를 다루는 데 불편함이 없으면, 두어 켤레 더 사서 촬영 때 항상 끼려고 한다.

2018.8.11: 손바닥의 합성 스웨이드 천이 쉽게 해지고 보풀이 많이 일어난다. 구매 주의!

2018.8.11: [긴장갑과 반갑장을 함께] 한 손에는 긴장갑, 다른 손에는 반장갑을 끼면, 터치 스크린을 다루는 데 불편이 없고, 사진기기의 세밀한 부분도 정확하게 조작할 수 있다.

Outdoor Research의 Active Ice Undercover Sun Sleeves. Realtree camo 무늬. 최근 2세트를 새로 구매했다. 멀리서 보면 팔 문신처럼 보이기도.

0 Responses to “사진 촬영용 장갑”


Comments are currently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