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허브

2008.7.13: [전원 있는 Synchrotech 13 포트 USB 2.0 허브] 몇 주 전 Mac Pro를 사기 전까지, PowerMac G5에 25개가 넘는 다양한 USB 기기를 연결하려고 전원 없는 4 포트 Elecom USB 허브 7개를 사용했었다.

PowerMac G5에는 USB 포트가 3개밖에 없었기 때문에(2대의 애플 30″ 시네마 HD 디스플레이에 있는 USB 포트들을 포함하면 7개이지만, 모니터의 USB 허브에 키보드나 마우스 외의 다른 USB 기기를 연결하는 것은 좋아하지 않는다.), 7개의 USB 허브를 사용하려면 USB 허브에 USB 허브를 연결해야만 했다. 나는 Mac Pro 구매를 준비하면서 신뢰성과 안정성에 대한 오랜 불안을 없애고자 더 많은 포트가 있는 허브를 구글로 검색한 끝에, 한 외국인의 사용기를 통해 Synchrotech의 전원 있는 13 포트 USB 2.0 허브를 알게 됐다.

외국 사용자들의 호평과 추천, 볼품없거나 별나지 않은 단정한 모양, 13개의 USB 2.0 포트, 그리고 적당한 가격에 끌려 2개를 주문했다. 하지만, Synchrotech에서 FedEx International Economy를 배송 수단으로 선택했기 때문인지, 2개 가격인 $90에 운송료 $47.54를 더해 $137.54를 지급해야 했다.(FedEx라고 해서 늘 비싼 것은 아니다. 그리고 주문 전에 먼저 e-mail을 보내 USPS(United States Postal Service) Priority Mail International(약 6일 ~ 10일), USPS Express Mail International(약 5일), USPS Global Express Guaranteed(약 2일 ~ 3일) 등을 이용할 수 있는지 문의해야 했었지만.)

110-240V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면 LED가 파랗게 빛난다.

4일 만에 도착한 발송물 속의 제품 포장상자에서 Synchrotech 허브를 꺼낼 때, 13개의 USB 포트가 있는 허브치고는 굉장히 작은 것에 놀랐다. 그리고 비닐 포장 밖으로 나온 Synchrotech 허브는 한낱 USB 허브치고는 모양새와 만듦새의 질이 매우 높고 잘 조화된, 각별하게 느껴지게 하는 제품이었다. 심지어는 110-240V 전원 어댑터조차 제법 예쁘게 만들었고, 허브의 밑부분에서 볼품없는 나사도 찾아볼 수 없다.

하지만 4면 모두에 USB 포트가 있는 수평형 허브이기 때문에, 많은 USB 케이블을 연결하면 이 허브의 4면으로 케이블이 늘어서게 되므로 책상 위에서는 어수선하게 보인다. 그리고 이 허브에 가까이 다가서면 파란 LED가 아주 밝게 빛나 눈에 좀 거슬린다. 바닥에 내려놓는 것은 내키지 않아 책상 위 모니터 뒤에 놓았다.

전원 있는 Synchrotech 13 포트 USB 2.0 허브는 4면 모두에 USB 포트가 있는 수평형 허브이다.
2017.7.21: [전원 있는 SmartDelux의 4 포트 USB 3.0 허브겸 3 포트 USB 충전기] 주로 오디오 리코더를 연결하고, USB-C 충전지를 충전하는 데 사용한다. 충전 기능이 필요 없을 땐 전원 어댑터를 연결하지 않아도 된다. 5V/2.4A 지원. 알루미늄 케이스. 가격은 $35.99.

2017.8.4: 2017.8.4: 오늘 도착했다. LED 등은 전원 어댑터를 꼽지 않아도 켜진다. 맥 잠자기 중에도 LED 등이 꺼지지 않는다. 이건 괜찮다. 가볍고 만듦새가 좋다.

0 Responses to “USB 허브”


Comments are currently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