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대마다 클램프를 설치해서 헤드 교체를 간편하게

Really Right Stuff의 B2-LLR-II 레버-해제 클램프.

2016.12.4: [삼각대마다 클램프를 설치해서 헤드 교체를 간편하게] 삼각대헤드보다 많을 때는, 삼각대마다 꼭대기 원판 위에 Really Right Stuff의 B2-LR-II, B2-LLR-II, B2-LR-VC 레버-해제 클램프처럼 잠금-레버가 클램프 위아래로 돌출하지 않는 클램프를 고정하면(이런 클램프 대신 레버-해제 클램프가 달린 TA-2-LC 레벨링 베이스나 TA-U-LC 유니버설 레벨링 베이스를 다는 방법도 있다.), 헤드(헤드 밑에 플레이트가 달려있어야 한다)를 고생 없이 간편하게 교체할 수 있다.

나는 TVC-24L 삼각대의 꼭대기 원판 위에는 B2-LLR-II 레버-해제 클램프를, Ries H100에는 B2-LR-VC 레버-해제 클램프를 고정했다.

Really Right Stuff의 BH-25 볼헤드. 스프링으로 고정된 T형 레버를 잡아당겨 레버 위치를 60도 단위로 바꿀 수 있다. 그래서 삼각대 꼭대기 원판이나 RigMount 자석 마운트 표면에 부딪히지 않고 레버를 돌릴 수 있다.

2017.8.11: [볼헤드 하나를 삼각대와 모노팟에 함께 사용하기] 위에 얘기한 방식과 같다. 나는 Really Right Stuff BH-25 소형 볼헤드에 TH-DVTL-40 원형 도브테일 플레이트를 달았다. 그리고 MC-45 모노팟에는 B2-LR-II 레버-해제 클램프를, TFA-01 포켓 삼각대에는 B2-FABN 나사-손잡이 클램프를 설치했다.

Really Right Stuff의 TFA-01 포켓 삼각대.

그러면 BH-25 소형 볼헤드를 모노팟과 포켓 삼각대에 번갈아가며 사용할 수 있다. B2-FABN 나사-손잡이 클램프를 고정한 TFA-01 포켓 삼각대는 MixPre-6를 책상에 올려놓을 때 받침대로도 활용한다.

0 Responses to “삼각대마다 클램프를 설치해서 헤드 교체를 간편하게”


  1. No Comments

Leave a Reply

You must log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