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슬라이더와 트레킹 폴

2018.12.9: 24인치 길이 정도 카메라 슬라이더를 삼각대 하나로만 받치면, 카메라가(내 경우엔 아이폰 X과 Movi) 슬라이더 끝부분으로 이동할 때 이동 장치/헤드/카메라 무게 때문에 슬라이더가 시소처럼 기울어진다. 그래서 슬라이더 한쪽 끝에 추가로 삼각대나 조명 스탠드를 받치기도 하던데, 이 용도에 사용할 삼각대도 없고. 지금 가져가는 삼각대 2개(샤모니와 슬라이더용) 외에 삼각대를 더 짊어질 수는 없다.

Flat Surface Adapter를 끼운 Multi-Clamp.

LEKI의 Micro Vario Black Carbon MVC 트레킹 폴.

궁리 중 묘안이 떠올랐다. 트레킹 폴 손잡이 위에 Really Right Stuff의 Multi-Clamp(Flat Surface AdapterBC-18 Micro Ball을 끼운)를 끼워서, 슬라이더 한쪽 끝을 받쳐보았더니 완벽했다. 가벼운 미러리스 정도까지는 괜찮을 것 같다.

이렇게 만드는데 LEKI의 Aergon Photo Adapter, 카메라/삼각대/조명기기 나사 어댑터, Really Right Stuff의 TH-DVTL-40 원형 도브테일 플레이트도 필요했다. 이제 언제든지 트레킹 폴에 Multi-Clamp를 달아서 슬라이더를 받칠 수 있다. 다행히 모두 사용하던 것들이다.

0 Responses to “카메라 슬라이더와 트레킹 폴”


  1. No Comments

Leave a Reply

You must log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