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오는 날에도 촬영하기

ORCA의 Outdoor Production Umbrella (XL). 샤모니, 렌즈, 그리고 내가 비에 젖지 않게 삼각대 다리에 고정한다. 알루미늄 손잡이 밑에 3/8″ 나사 구멍이 있다. 알루미늄 손잡이는 은색이 아니라 파란색이다.

9.SOLUTIONS의 360mm 길이 Double Joint Arm. ORCA 우산과 Savior Clamp를 연결한다. 양쪽 볼 조인트에 3/8″ 나사 구멍이 있다.

9.SOLUTIONS의 Savior Clamp. 벌릴 수 있는 최대 너비는 60mm. Double Joint Arm의 볼 조인트에 직접 연결할 수 있는 3/8″-16 나사가 있다.

ORCA 우산 같은 큰 우산을 지탱하려면 Savior Clamp Mini보다 크고 강력한 Savior Clamp가 필요하다.

2019.9.12: [ORCA의 Outdoor Production 우산 (XL)] 가는 비가 내릴 때는 이 우산을 삼각대에 달아서 촬영하려고 한다. 직경 130cm, 길이 100cm, 무게 740g.

ORCA 우산, 9.SOLUTIONS의 360mm 길이 Double Joint Arm, 9.SOLUTIONS의 Savior Clamp를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게, 9.SOLUTIONS 1/4″-20 Screw-On Quick Mount Receiver, 9.SOLUTIONS Quick Mount for Large Camera를 사용했다.

2개씩 제공되는 클립과 탄성 코드로 EuroSCHIRM Swing Handsfree 우산을 배낭에 간편하게 탈부착할 수 있다.

2019.9.7: [EuroSCHIRM의 은색 Swing Handsfree 우산] 몇 시간 후에 비가 그칠 수 있는데도, 가는 비라도 내리면 촬영가지 않았다. 문득, 비오는 날에도 나가서 어떤 풍경이 있는지, 어떤 걸 찍을 수 있는지 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우산을 잡지 않고(트레킹 폴을 쥐어야 하므로) 이동할 수 있게 하는 EuroSCHIRM Swing Handsfree 우산을 구매했다. 아마존에서 은색은 $59.46.

걸어갈 때 배낭에는 Shimoda Designs의 Explore 40과 60 배낭 겸용 레인 커버를 씌우면 된다. 배낭 양쪽 옆구리에 73cm 높이 삼각대를 달고도 레인 커버를 씌울 수 있을 만큼 크다.

비를 막으며 촬영하는 방법은 나중에 마련하고, 당분간은 건물이나 다리 밑에서 촬영해 보련다. 어쨌든, 가는 비 정도는 상관하지 않고 밖으로 나가고 편안하게 걸을 수 있게 됐다.

2019.10.2: 은색(silver-metallic) Swing Handsfree 우산은 자외선 보호 지수 UPF 50+이기도 하다. 바깥쪽 표면은 은색, 안쪽 표면은 검정이다.

Dinkum Systems
깔개
야경 촬영
12.9형 아이패드 프로를 삼각대에 올려놓기
카메라/삼각대/조명기기 나사 어댑터

0 Responses to “비오는 날에도 촬영하기”


Comments are currently closed.